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울산 24시 스마트 동물병원-작은강아지 녹내장/레이저치료/실리콘볼삽입술
    카테고리 없음 2020. 3. 4. 22:20

    오늘 말이야 오늘은 우리 집 애완 동물 망고의 녹내장 치료 과정과#레이저 치료#실리콘 공 삽입술 등 후기를 일러줄 거예요!(녹내장 강아지 환자에게 도움이도에쯔 소리 좋은 용), 망고가 다니는 병원은 울산 24시, 스마트 동물 병원입니다. 다른 병원도 많이 알아본 버린 안과 마스터로 안과 수술 장비 등이 병설된 곳이 거의 없고 그 안에서 스마트 폰 24동물 병원이 유명하다.(원래 다닌 곳이에요 요기부터 지난해는 스토리에#슬개골 카묘은크 수술을 했어요)가 병원에 왔습니다.(아니면 부산의 안과전문병원을 추천해주었습니다)


    >


    >


    맨 처음에 망고가 눈이 아프다고 느낀다. 바로 전날 사진입니다.평소처럼 활발했고 어디 아픈 것 같지도 않았는데 잠에서 깨기 전 밤까지만 해도 평소와 똑같았습니다.


    >


    >


    >


    7월 25일 아침에 출근 준비하고 망고와 인사 하고 싶어서 평소처럼 접근했지만 이상하게 케이의 가운데 눈을 감고 멍하니 뜬 용 그 때문에 아직 졸리고 나 보고 싶었지만 반대편의 눈은 동그래졌어요 잘 보면 한쪽 눈만 열지 않았습니다.그래서 저는 가벼운 눈병이라고 생각해서 바로 병원에 간 것입니다.


    병원에 가면 형광 염색 검사/눈물 분비량 검사/안압 검사 등 3개의 검사를 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그렇게 기다린 후의 결과는 #급성 녹내장이었습니다.긴자 입장행...


    의사가 아이의 눈 상태가 안좋다고 말했어요.어젯밤도 아무렇지도 않았다고 하니 원래 작은 강아지는 녹내장이 하루 오전에 나올 수 있고 사람은 눈이 좀 아파도 병원에 가지만 작은 강아지들은 안 아프니 눈을 뜨고 때 병원에 가면 녹내장이라 했습니다.자주 눈을 감거나 손으로 계속 긁는 증상이 있으면 녹내장을 의심해 봐야 합니다.근데 망고는 눈을 깜빡이거나 손으로 긁거나 한 적이 없어요.녹내장의 원인도 없는 것 같아요.그냥 안압이 높아지는 스토리는... 망고가 오전 내내 눈도 안 떠지고 힘도 없고 간식 줘도 잘 안 먹었는데 이게 다 녹내장 증상이래요. 녹내장은 작은 강아지에게 '출산과 같은 증상'이라는 말을 들었습니다.


    >


    >


    녹내장을 방치하면 안구가 튀어 본 원 함께 확산되고 그렇다 실명하게 되서 소견의 정상 안압은 하나 5~25사이지만, 망고는 50이상 오른 상태였습니다 그래서 당장 입원하고 하루 동안 안약을 수시로 가리키면서 안압 상태를 체크하고 보라고 말했습니다.입원당 1 1석, 병원에서 수시로 안약을 넣어 주지 않은 안압이 떨어지지 않는답니다 이미 시력을 잃은 전망이 아주 높다고 말했습니다.만약 이때 안압이 내려가서 유지된다면 안약을 넣고 관리만 잘하면 치료가 된다고 합니다.그렇게 정예기, 결국 입원, 당 하룻밤 마취 후주 사기를 이용하고 방을 선택 시술을 했어요 그렇게 되면 안압이 떨어지는 겁니다.이 후 떨어진 안압을 유지해야 한 망고는 안압이 떨어졌지만 다시 높아진 상태여서 정예기, 결국 7월 261레이저 치료를 하게 판정했습니다


    이때 제거를 너무 많이 하면 홈 수가 적게 형성되어 또 다른 문제가 생기기 때문에 적당히 제거 후 안압이 돌아오지 않으면 레이저 수술을 2차, 3차까지 해야 한다고 했죠.(그 비용은 1회보다 적다며)(상후(후) 할 때 레이저 시술로 녹내장이 치료된 경우가 많냐고 물어봤는데 의사 선생님이 키우는 강아지도 망고처럼 어린 개지만 녹내장에 걸리고 레이저 수술 1회만 안압이 정상으로 돌아가고 지금은 안약 넣고 잘 지내고 있다고 영상까지 보이지 않던 일)


    >


    >


    레이저 치료 직전에 망고에 면회 갔을 때의 사진입니다.통증이 예전보다는 가라앉은 것 같아요.아까 전에 눈을 잘 떴습니다만, 동공이 희미하게 보이는 것이 느껴졌습니다.( ́;ω;`)


    >


    >


    수술 후 망고입니다.이사진 보고 좀 무리해서 망고 왜 이렇게 불쌍한 얼굴이에요?( ́;ω;`)


    수술 이후 날인 7월 27하나, 망고, 현재, 시력이 있는 상태로 보이는데 하나 차 수술하고 보통 3일 동안은 지켜봐야 한다 안압은 50에서 30까지 떨어진 상태로 유지하고 그래서 더 지켜봐야 한다고 했어요 나머지 이틀 동안 안압이 더 떨고 토지 다행이지만, 떨고 토지 2차 수술을 해야 하지 않다고 들었습니다.입원하고나서 망고가 아무것도 먹지 않아서 기운이 없어서 걱정했어요.液수액을 치고 있어서 좋았는데,


    >


    병원에서 카카오톡으로 수시로 보내주는 망고사진과 상태예요(이렇게 상태를 가끔 알기에 불안하게 면도기가 놓여졌어요) 그리고 면회를 가려고 했는데 망고가 보호자를 보면 흥분해서 안압이 다시 올라갈 수 있다며 가지 못했어요.ᅮ


    그래서 네쵸쯔잉 7월 28최초의 병원에서 연락이 왔어요.망고야, 안압이 다시 떨어지고 있어서 시력도 거의 상실했지


    치료비 사이에서 두개의 수술 중에 선택해야 한다구 했죠.(두개의 수술 전체 100퍼센트 안압은 떨어집니다)첫번째는 약물 주입에는 안방 수를 처음부터 발생하지 않도록 하는 비결이지만(가격도 저렴하고 성공률도 100%)수술 후 1년 정도 지그완 면 안구가 작아지는 반쯤 눈이 막힌 상태로 살아야 한다고 하였어 두번째는 실리콘 공 삽입술(임플란트 삽입술이라고 말했습니다)이지만, 렌즈와 망막만 제거하고 녹내장이 안 걸렸다 눈의 지름을 측정하여 지름이 1~2mm보다 큰 실리콘 공을 삽입하고 각막과 결막 등 안구의 표면은 원래 형태를 유지하고 안구의 움직임 또한 너를 유지할 수 있는 시술입니다(이것도 성공률은 100퍼센트로 했습니다)적출하는 비결도 있었지만, 미관에서 보았을 때 눈이 있는 편이 좋은그리고 또 적출은 보호자들이 감정적으로 힘들었기 때문에 병원에서는 권유하지 않았습니다.매듭에 2가지 비결은 없지만, 눈의 형태만 유지하는 수술이었습니다.


    >


    7월 291병원에서 갑자기 안압이 떨어지고 수술은 보류하고 더 지켜보자고 했습니다(안압이 20아래만 내려도 안약으로 유지하고 통증도 없이 살 수 있다고 말했어요)


    >


    >


    그렇게 안압이 첫 8까지 떨어지면서 수술은 보류하고 7월 3쵸쯔쵸쯔에 퇴원을 하기로 했습니다


    >


    퇴원 전날 망고사진입니다.7월 3개에 퇴원 오늘 망고, 안압이 하나 4까지 떨어졌다고 말했습니다


    >


    >


    오랜만에 집에 온 망고예용눈이 더 하얘졌어요.레이저수술한 눈이 조금 밖으로 돌아갔습니다. 망고! 하면 평소처럼 한쪽 눈은 잘렸지만 녹내장의 눈은 다른 쪽을 보고 있어서 마음이 아팠어요.ㅠㅠㅠ 내 안에 의사 선생님에게 물어보면 수술 때문에 넣어 그렇게 돌아오라고 하던가요(거짓 없이 다행이었습니다)퇴원 후에도 병원을 계속 다니면서 눈을 봐야 합니다구 중면 하나의 8월 일일이 병원에 갔다 이것으로 검사 후, 망고, 안압이 다시 40이상 오르고 소스슬을 추진해야 한다고 하시더라구요.울면서 하루... 그래면 하나의 8월 2개로 수술을 하기로 했습니다


    >


    >


    수술 직전 망고예요.벌써 두 눈의 색이 다를 정도로 하얘졌어요.


    수술 이틀 담의 8월 3일


    >


    >


    수술에 성공한 인구회복중인 망고입니다.세균감염을 막기 위해 눈꺼풀을 봉합한 것 같아 먹이와 맛있는 것을 섞어 줬더니 맛있는 것만 골라 먹은 망고!


    8월 4일


    >


    >


    8월 5일


    >


    >


    사실은 금화 퇴원하기로 되어 있었습니다만, 퇴원은 아직 지켜보지 않는다고 했습니다.


    그리고 8월 6개 퇴원.아내 목소리에는 망고가 자꾸 식탁 밑에 숨어서 불러도 안 오고 기운도 없어 보였는데 하루하루 지날수록 밝아지는 것 같아요.그렇게 붓고 바깥쪽으로 휘어진 안구도 점점 제자리로 돌아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


    현재는 하루 6시간마다(총 4회)안약을 넣어 주고 있어(시간은 약간 차이 나도 되지만 최대한 맞춰서 타야 한다 이프니닥 하고 가족이 서로 돌며 한다고 해도 시간에 맞춰서 집에 돌아오는 안약을 넣어 주고 있어요, 계속 붙어 못 봐주서 미안해서 아쉽습니다울음) 그렇기 때문에 하루 12시간 간격으로 두번식 후 약을 먹이면서 회복 중입니다.8월 9한개 다시 병원에 검사 받으러 갔어요 지금 통증은 전혀 없다고 말했습니다.그래서 수술한 망고 각막이 좀 괜찮아 보여서 여쭤봤더니 상처가 있었다고 안약하과인을 더 처방해 주셨습니다.


    >


    기존에 넣은 안약과 함께 6가끔마다 다 같이 넣어 주면 된다구 하셨어요.


    >


    >


    >


    8월 10일 새벽입니다 사실식 죽음은 아직 풀리지 않은 상태입니다. 퇴원하고 며칠 동안은 힘없이고 불러도 오지 않고 나를 알아볼 수가 없게 낯설게 했는데 점점 활발해지고 상태가 나빠지고 있습니다. 전의 망고로 돌아가고 있습니다.■감격...


    실리콘 볼 삽입 눈도 원래의 눈처럼 자연스러워요.(가까이서 보면 티가 나쁘지 않아요) 사실.....솔직히 안구를 적출해도 망고 평소보다 더 귀엽게 해주는데(망고는 예쁘니까) 시력을 잃은건 아쉽지만 이렇게 예쁜 눈을 유지시켜줘서 너무 감사해요.


    >


    그럼, 망고 회복한 모습으로 다시 만납시다!아, 그리고 망고는 4살입니다. 녹내장은 코카 스패니얼, 시츄우, 퍼그, 비글, 이야기 티즈 등의 품종에 잘 걸리며, 망고 같은 개도 걸릴 수 있다고 합니다!24시, 스마트, 동물 병원은 연중 무휴인 평1 1석, 주의 이야기에는 응급 진료비가 추가됩니다. 참고하세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